주목받는 신규 상장 기업! 6월 코스닥에 등장하는 기대주들
코스닥은 한국 증권거래소에서 운영되는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중심의 주식 시장으로, 기업의 성장성과 기술력에 중점을 두고 상장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상장된 기업들은 자금 조달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투자자는 주식을 거래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6월 코스닥 상장 관련 기업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기업설명
(1) 진영
기업명: 진영
상장일: 23년 6월 1일
상장 예정 공모가: 5000원
작년 매출액은 1071억 원의 순이익 89억 4400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6% 정도입니다.
당사는 1996년 설립된 인천 오류동에 위치한 1차 플라스틱 제조업체입니다. 친환경 소재를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요구되는 고기능성 플라스틱 시트를 연구,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ABS, PP, ASA 등의 소재를 사용하여 가구, 가전제품, 건자재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시트를 제조하며, 사업 영역을 전자, 자동차용 소재로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제품 생산과 자원 재활용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가구용 표면 마감재, 합판의 옆면 마감재, 전자제품 내·외장재 등이 있습니다.
(2) 나라셀라
기업명: 나라셀라
상장일: 23년 6월 2일
상장 예정 공모가: 20000원
작년 매출액은 1071억 원의 순이익 8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1.16% 정도입니다.
당사는 1990년 1월 10일에 법인으로 설립된 주류 도매업체로,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로 주류의 수입 및 도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단하유통㈜가 나라셀라㈜를 흡수합병하여 사명을 나라셀라㈜로 변경하였습니다. 나라셀라㈜는 자사 수입 주류만 유통 가능한 주류수출입면허를 보유하였으며, 단하유통㈜는 주류수출입면허와 타사 수입 주류 유통이 가능한 수입주류전문도매업면허를 보유하고 있어 합병을 통해 경영자원 통합과 비용 절감, 경영 효율성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너지 효과와 주주가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3) 마녀공장
기업명: 마녀공장
상장일: 23년 6월 8일
상장 예정 공모가: 16,000원
작년 매출액은 1018억 원의 순이익 17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4% 정도입니다.
강서구에 위치한 화장품 제조업입니다.
당사는 2012년 03월 02일에 설립되었으며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에 있습니다.
공모주 상장 관련
(1) 진영
고기능성 플라스틱 시트 전문기업 진영의 일반 공모 청약은 4조 원에 육박하는 증거금이 몰렸습니다.
경쟁률은 1,452.49대 1로 높았고,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주식은 전체 공모 물량의 25%입니다. 진영은 생산설비 확장과 부산물 재활용 설비투자를 위해 일부 공모자금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와인 수입·유통사인 나라셀라는 공모가를 2만 원으로 하단에 확정하였고, 유통 가능한 물량은 30.24%입니다.
진영은 1996년 설립된 플라스틱 제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주로 가구용 시트와 에지 밴드를 생산합니다. 증거금 납입과 환불 절차를 거친 후에는 다음 달 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며, 상장은 하이투자증권이 주관합니다.
심영수 대표이사는 "투자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코스닥 상장 후에도 연구개발과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 나라셀라
나라셀라는 공모자금을 물류센터 구축과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사용할 예정이며, 유통 가능한 물량은 26.88%입니다.
상장 예정일은 6월 2일이며, 상장 시가총액은 1288억 원입니다. 그러나 수요예측 경쟁률은 178대 1이며, 일반 청약 경쟁률은 5대 1 수준으로 낮았습니다. 투자자들은 나라셀라의 몸값에 거품이 있다고 평가하며, 일반적으로 수요예측 부진 시 공모가를 조정하는데 나라셀라는 하향 조정하지 않았습니다.
일반 청약에서도 부진한 성적을 보인 나라셀라는 상장 후 주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나라셀라는 와인 수입·유통사로서 상장 후 와인 문화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와인과 관련된 문화가치를 보급하여 와인이 더욱 중요한 주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3) 마녀공장
마녀공장은 클린뷰티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며,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든 제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에서의 성장세가 국내시장을 뛰어넘어 회사의 매출과 이익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녀공장은 내달에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며, 공모가는 1만 2000원에서 1만 4000원으로 예상됩니다.
상장 후에는 제한적인 유통가능 물량이 있지만, 6개월 후에 추가적인 물량이 시장에 풀릴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공모자금을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사용할 예정이며, 브랜드 다변화와 제품 생산 안정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마녀공장은 화장품 공모주 시장에서 활기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 시황의 불확실성을 고려해 보수적인 관점이 필요합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 제공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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