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012년에 설립되어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랫폼은 대용량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1. 스노우플레이크 (SNOW) 주가전망
먼저 스노우플레이크 (SNOW) 주가 전망을 먼저 보겠습니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스노우플레이크 (SNOW) 주가는 2021 년 10월까지 매우 급격하게 올랐지만 2022년 5월까지 계속 하락을 했습니다. 최근 들어 반등했지만 상승폭이 크지 않습니다.
지난 1년동안 거의 58%나 하락한 상황입니다. 이는 높은 밸류에이션을 지닌 성장주가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상승에 따라 동반 폭락한 결과입니다.
2. 스노우플레이크 (SNOW) 실적전망
총매출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웰스파고증권 분석가는 스노우플레이크(NYS:SNOW)의 제품 매출이 지난 4년 동안 매년 두 배 이상 증가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주요 클라우드 컴퓨팅 공급업체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올해 소프트웨어 판매가는 거의 7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고 밝혔습니다.
3. 스노우플레이크 (SNOW) 최근이슈
데이터 포 브렉퍼스트’는 스노우플레이크의 연례적인 행사로, 전 세계 주요 도시 100여 곳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두 번째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약 530명이 참석하였으며, 스노우플레이크의 CFO인 스카펠리는 데이터 클라우드가 조직 내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협업과 비즈니스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매년 10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한국 지사 설립 이후 1년여 동안 다양한 산업군에서 기업 고객을 성공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인력과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4. 스노우플레이크 (SNOW) 투자전망
웰스파고증권의 분석가인 마이믈 튜린은 스노우플레이크가 경제적 폭풍을 잘 견딜 것이라는 점을 시사하며, 투자자들이 스노우플레이크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의 제품 매출이 지난 4년간 매년 두 배 이상 증가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스노우플레이크가 성장 기업으로서 투자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5. 스노우플레이크 (SNOW) 현재가와 52주 고가, 저가 비교
52주 고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42% 하락입니다.
52주 저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29% 상승입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 제공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