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Shopify)는 캐나다의 회사로, 온라인 상점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e-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품관리, 주문관리, 결제처리, 배송관리, 마케팅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 및 기업들은 쉽게 온라인 상점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쇼피파이 (SHOP) 주가전망
먼저 쇼피파이 (SHOP) 주가 전망을 먼저 보겠습니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쇼피파이 (SHOP) 주가는 2021 년 11월까지 매우 급격하게 올랐지만 2022년 9월까지 계속 하락을 했습니다. 최근 들어 반등했지만 전 고점은 못 넘었습니다.
쇼피파이가 최근 주가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오프라인에서의 영역을 확장하고 물류, 결제, 자본,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쇼피파이 (SHOP) 실적전망
총매출과 이익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쇼피파이(SHOP)는 결산 분기 실적에서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0.07달러(약 89원)로 예상치인 -0.01달러(약 -12원)보다 651.18% 높았으며, 분기 매출은 17억 3500만 달러(약 2조 2300억 원)로 예상치였던 16억 5000만 달러(약 2조 1200억 원)에 비해 5.15% 상회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5.72%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다음 실적 발표일은 5월 3일이며, 전망치는 매출 14억4000만달러, 주당순이익 -0.015달러입니다.
3. 쇼피파이 (SHOP) 최근이슈
쇼피파이(Shopify)가 인공지능 기술인 챗GPT를 이용하여 쇼핑 비서를 도입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샵 앱 내에서 검색에 대한 문의나 맞춤형 추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기술 도입은 소비자 경험을 개선하고, 쇼피파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쇼피파이 (SHOP)투자전망
쇼피파이는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시장에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엔데믹으로 인한 온라인 쇼핑 수요 증가로 인해 쇼피파이의 수익성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의 실적 발표에서도 매출이 예상치를 상회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다음 분기 전망도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쇼피파이는 여전히 많은 경쟁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으며, 그들이 쇼피파이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쇼피파이가 미래에도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전략과 혁신이 필요합니다.
5. 쇼피파이 (SHOP) 현재가와 52주 고가, 저가 비교
52주 고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45% 하락입니다.
52주 저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80% 상승입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 제공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