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익시스템은 1990년 5월 24일에 설립되어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전 세계 M/S 1위 업체로서의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 소형 증착기의 경우,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약 8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아래 그림은 현재 주가와, 간단한 전망 이슈를 정리한 그림입니다.
1. 선익시스템 주가전망
먼저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을 먼저 보겠습니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선익시스템은 오늘 오전 코스닥 시장에서 약 5.79% 상승한 3만 8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모회사인 LG전자로부터 1조 원 규모의 차입금을 체결하여 OLED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운영자금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2. 선익시스템 실적전망
총매출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총이익은 순이익이 늘면서 조금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작년 기준으로 연간 741억 원 매출과 순손실로는 -32억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도 5.9%대입니다.
3. 선익시스템 최근이슈
LG디스플레이는 모회사인 LG전자로부터 1조 원 규모의 차입금을 체결하여 OLED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운영자금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차입기간은 이달 30일부터 2026년 3월 30일까지이며, 이자율은 6.06%로 2년 거치 1년 분할 상환 조건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업계는 자체적인 조달 능력이 떨어져 모회사로부터의 차입 방식을 선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스플레이 부품주가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4. 선익시스템 투자전망
선익시스템의 향후 전망은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현재 선익시스템은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 분야에서 독보적인 세계 1위 업체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이 약 80% 이상으로 추정되는 등 안정적인 시장 지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LG디스플레이와의 장기차입금 계약 체결을 통해 OLED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운영자금을 확보할 예정이라는 긍정적인 동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선익시스템이 자금 조달을 통해 기술 개발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OLED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에서 선익시스템은 소형 OLED 증착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OLED 시장의 수요 증가 및 확장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선익시스템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선익시스템 현재가와 52주 고가, 저가 비교
현재가 기준 (23-04-05) 38400원
52주 고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6% 하락입니다.
52주 저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201% 상승입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 제공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