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랩스는 인수합병으로 사업 다각화를 이루고 헬스케어 기업으로 변화했습니다. 탈모 헬스케어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크며,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수합병과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타랩스(090370)의 성장 동력, 탈모 헬스케어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 글로벌 진출
기업설명
메타랩스는 2006년에 상장하였으며, 18년도에는 메타랩스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회사는 인수합병을 통해서 기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패션으로, 또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사업을 넓혀나가며 헬스케어 기업으로 변경했습니다.
메타랩스는 2개의 비상장사 (메타케어, 테크랩스)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탈모 헬스케어와 진료병원과 협업,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 확장으로 국내, 국외에서 최대규모의 탈모 전문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1) 현재주가 : 3140원
(2) 시가총액 (현재가 기준) : 782억 원
(3) 주요 사업 : 섬유, 의복
(4) 52주 변동폭: 2345 - 6175
주가전망, 실적전망
1년 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전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주가가 전일 대비 +22.90% 상승한 3140원을 기록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연간 227억 원 매출과 순이익으로 -4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도 -9.04% 대입니다.
52주 가격 비교
현재가 기준 (3140원)
52주 고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49% 하락입니다.
52주 저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33.95% 상승입니다.
최근이슈
최근 주요 이슈로는 탈모 헬스케어 시장에서 크게 성장했습니다. 또, 디지털 마케팅 분양이 강화되었습니다. 탈모 관련 헬스케어 사업에서 모모랩스와 협력하고 있으며, 테크랩스를 통해선 AI기반 애드테크, 데이터기반 마케팅 설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수합병을 통해 업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도 목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가면서 회사는 변화에 대응하며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하며 대응 중입니다. 이러한 경영전략으로 성장 방향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전망
메타랩스의 전망은 정말 밝아 보입니다. 탈모 헬스케어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큰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탈모 관련 헬스케어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타랩스는 모모랩스와 협력을 강화해서 최고 수준의 모발이식 병원들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게다가 AI 애드테크 설루션과 데이터 마케팅 설루션을 개발해서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걸로 보면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하고 글로벌로 진출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인수합병을 통해 협력사와 협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혁신적인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할 거라고 기대가 많이 됩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 제공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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