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테코피아(317330)는 OLED,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등의 핵심 소재인 화학제품 전문 제조기업으로서, 고부가가치 소재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OLED, PLED, QDLED, TADF 등의 다양한 발광소재와, 화학적 안정성을 확보한 전자소재 등의 소재를 제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세계적인 대형 플렉시블 OLED 제조사 및 전자회사들에게 원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덕산테코피아는 전국에 3개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더불어 해외에도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 가능한 경영과 환경 보호를 위해 친환경 화학소재를 개발하고 연구하는 등 환경 경영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현재 주가와, 간단한 전망 이슈를 정리한 그림입니다.
1. 덕산테코피아 주가전망
먼저 덕산테코피아 주가 전망을 먼저 보겠습니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전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덕산테코피아의 주가가 전일 대비 +20.24% 상승한 24,650원을 기록했습니다.
덕산테코피아는 OLED 핵심 구성요소 화학제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은 6 거래일 대량매물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LG디스플레이가 OLED 사업 확대로 1조 원을 빌려온 것이 매수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덕산테코피아는 반도체 소재, 2차 전지 소재 등 다양한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2. 덕산테코피아 실적전망
덕산테코피아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7.87% 줄어들어 92억6103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매출액은 1110억원으로 전년 대비 1.23% 감소하였고, 당기순이익은 150억 5032만 원으로 13.40% 줄어들었습니다.
3. 덕산테코피아 최근이슈
덕산테코피아(317330)가 전기차 및 2차 전지 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덕산테코피아는 세계 최초로 무분리막 전극일체형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기존 배터리보다 안정성이 높아 높은 에너지밀도를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산테코피아는 지난 2020년 전고체 배터리 연구개발(R&D) 업체를 인수하여 새로운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븐킹에너지 주식 24만1500주(54.4%)를 51억 원에 취득한 덕산테코피아는, 세라믹 산화물 기반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하는 세븐킹에너지와 협력하여 무분리막 일체형 극판 제작과 조립공정 간소화 기술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우위로 인해 덕산테코피아의 전망이 밝아지고 있습니다.
4. 덕산테코피아 투자전망
덕산테코피아는 OLED 전구성분과 전고체 배터리 소재 등 산업 전반에서 사용되는 화학제품 전문 제조기업입니다. OLED 산업은 스마트폰, TV,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전고체 배터리 역시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 산업의 성장에 따라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덕산테코피아는 자체 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무분리막 전극일체형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개발 노력과 선도적인 제품 개발로 인해 미래성장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하지만, 화학제품 산업은 경쟁이 치열하며 원자재 가격 등 외부적인 변수에 영향을 많이 받는 산업입니다. 따라서 덕산테코피아도 이러한 변수들에 대응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5. 덕산테코피아 현재가와 52주 고가, 저가 비교
현재가 기준 (23-04-07) 24500원
52주 고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5% 하락입니다.
52주 저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89% 상승입니다.
6. 덕산테코피아 PSR 지수
PSR은 현재 주가를 1주당 매출액을 나타내는 주당 매출액으로 나눈 값입니다.
주가매출비율이라고 불립니다.
주가가 주당 매출액에 비해 높을수록 (고평가) PSR은 3배 이상,
주가가 주당 매출액보다 낮다면(저평가) PSR 3배 미만
따라서 낮을수록 저평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덕산테코피아의 PSR 지수는 전전년 26.83 보다 낮아졌습니다.
전년(2022년) 회계 기준 20.25로 확인됩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 제공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