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주식

카바나 (CVNA) 주가, 실적, 전망, 기업분석, 52주 저가,고가 매출, 이익

by 달달한파이프라인 2023. 3. 7.
반응형

카바나 (CVNA) 배너
카바나 (CVNA) 배너

 


VNA는 "Carvana"의 약어로, 미국의 중고차 전문 온라인 플랫폼 회사입니다. 2012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인터넷 기반 차량 판매 및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국적으로 차량을 배송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카바나 (CVNA) 주가전망

 

먼저 카바나 (CVNA) 주가 전망을 먼저 보겠습니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카바나 (CVNA) 주가그래프
카바나 (CVNA) 주가그래프

카바나 (CVNA) 주가는 2021 년까지 매우 급격하게 올랐지만 현재까지 계속 하락 중입니다.

 

카바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칩 부족과 관련한 공급망 제약으로 인해 재고를 확보하고 판매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이는 매출이 감소하고 재고와 금융 부채가 증가하는 등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카바나 (CVNA) 실적전망

 

카바나 (CVNA) 손익계산서
카바나 (CVNA) 손익계산서

총매출과 순익 모두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카바나의 4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나쁘게 나와서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매출과 판매 대수 모두 전년 대비 감소한 것은 실망스러운 결과입니다. 회사는 현재 재고 규모를 정상화하고 수익성 이니셔티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으나, 이번 실적 발표 이후 시장에서는 카바나의 실적 개선을 기다리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카바나 (CVNA) 최근 위기 이유

 

최근 카바나가 위기에 처한 이유는 다양합니다.

 

첫째, 카바나는 중고차 시장에서 경쟁사들과 경쟁하며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지나치게 높은 마케팅 비용을 지출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익이 감소하고, 이자 비용 역시 높아졌습니다.

 

둘째, 카바나의 중고차 인수 및 판매 과정에서 미스매치나 차량 상태에 대한 투명성 부족 등의 문제가 지적되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의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셋째,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부족 현상이 일어나면서 자동차 생산 및 공급이 어려워졌습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차량 수급이 감소하면서 중고차 시장에서 경쟁사들과 더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이 모여 카바나는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4. 카바나 (CVNA) 투자전망

 

카바나는 온라인 자동차 딜러로, 차량 판매 및 구매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들은 카바나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수천 대의 인증된 차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바나는 또한 고객이 자동차를 직접 확인하고 검사할 수 있도록 대형 자동차 자판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카바나는 매출과 판매 대수가 감소하면서 경영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칩 부족과 관련된 공급망 제약으로 인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현금을 감소시켰고, 재고와 금융 부채를 증가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카바나는 대규모 감소를 상쇄하기 위해 부채 금융에 의존해 긍정적인 현금 잔액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5. 카바나 (CVNA)  현재가와 52주 고가, 저가 비교

 

52주 고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94% 하락입니다.

52주 저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162% 상승입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 제공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