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는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선박건조, 해운, 무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종합무역그룹입니다.
주력 사업은 선박건조와 해운으로, 선박건조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선박을 건조하고, 해운에서는 수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강, 에너지, 부동산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STX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중국 등 주요 경제권에서도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사업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STX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환경, 안전,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현재 주가와, 간단한 전망 이슈를 정리한 그림입니다.
1. STX 주가전망
먼저 STX 주가 전망을 먼저 보겠습니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STX 주가가 해운물류사업 인적분할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TX는 해운물류사업을 인적분할하여 STX그린오션을 신설하고, 존속회사는 원자재 및 산업재 종합무역사업 등을 유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분할기일에 STX 주식을 보유한 주주는 보통주 1주당 존속회사(STX) 주식 0.767주, 신설회사(STX 그리 오션) 주식 0.233주를 받게 됩니다. STX는 각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을 높여 장기 성장을 위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사업 분할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2. STX 실적전망
총매출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총이익은 순이익이 늘면서 조금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작년 기준으로 연간 1조 1886억 원 매출과 순손실로 -2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도 -0.16%대입니다.
3. STX 최근이슈
3월 30일 STX엔진 주주총회에서 이상수 특수본부장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되었고, 31일 취임식을 가졌다.
이 취임사에서 이상수 대표이사는 독자 기술 확보, 책임 경영, 소통을 통한 신뢰 향상을 강조하며 회사의 생존과 지속성장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이 대표이사는 쌍용중공업 출신으로 2019년부터 STX엔진 특수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4. STX 투자전망
STX는 분할을 통해 해운물류사업과 산업재 종합무역사업 등의 사업을 분리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분야에서 더욱 전문성을 갖추고 경영효율성을 높이며,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특히 해운물류사업 분할을 통해 STX그린오션(가칭)이라는 전문 해운물류 회사를 신설하여 이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또한 STX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미래산업에 집중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신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STX는 분할 후 존속회사(STX)는 유가증권시장에 변경상장하고, 신설회사(STX그린오션)는 재상장 심사를 거쳐 재상장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두 회사의 경영정책과 전략이 더욱 명확해지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종합적으로 STX는 분할 전략을 통해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높이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여 미래지향적인 경영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STX의 경영 성과 및 주가 상승 가능성을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5. STX 현재가와 52주 고가, 저가 비교
현재가 기준 (23-04-04)
52주 고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4.5% 하락입니다.
52주 저가의 가격으로 샀다면, 현재 178% 상승입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 정보 제공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